6월10일 첫방송된 '댄싱 위드 더 스타'가 시청률 1위를 차지하는 폭발적인 반응으로 위대한탄생 후속 프로그램으로 손색없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댄싱 위드 더 스타'는 영국 BBC '스트릭틀리 컴 댄싱'의 한국버전으로, 미국 ABC에서도 큰인기를 모았고 전세계적으로 최고의 시청율을 기록한 리얼리티 서바이벌 프로그램의 결정판이라 할 수 있습니다.

댄싱위드더스타는 연예인과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는 유명인사들이 전문댄서와 짝을 이뤄 댄스대결을 펼치고 심사위원 점수 50%와 시청자 ARS 투표 50%를 합산해서 등수를 가리고 매주 한팀씩 탈락하는 서바이벌 방식으로, 첫회를 제외하고 생방송으로 진행되며, 12주 후에 최종우승 커플에게 1억원의 상금과 폭스바겐 자동차 2대가 주어집니다.


일단 댄싱위드더스타 출연자들이 상당히 화려합니다. 배우 이덕화와 모델 이소라가 MC를 맡았으며, 가수 김장훈과 문희준, 포미닛 현아와 모델 제시카 고메즈, 배우 김영철과 김규리 등이 출연합니다. 또한 마라토너 이봉주와 바둑기사 이슬아, 성악가 김동규와 오상진 아나운서와 박은지 기상캐스터까지 다양한 분야의 출연자들이 한자리에 모여 댄스 경연을 펼친다는 점이 흥미롭습니다. 심사위원은 뮤지컬 배우 남경주와 댄스스포츠 감독 황선우, 발레리나 김주원이 맡았습니다.

최근 수많은 오디션 서바이벌 프로그램이 쏟아지고 있는데 과연 댄싱위드더스타가 다른 오디션 프로그램들과 차별화를 이루면서 성공할 수 있을지 궁금해집니다. 우선 댄싱위드더스타는 춤을 소재로 했기 때문에 화려한 볼거리가 풍부하고 한시도 눈을 때지못하게 하는 몰입감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춤을 잘추기로 소문난 연예인들뿐만 아니라 점잖게 뉴스를 진행하는 아나운서나 바둑기사, 스포츠스타와 성악가 등이 평소와 다른 이미지로 댄스 스포츠에 도전하는 모습이 색다른 매력과 신선함을 줍니다. 미국 ABC 프로에서도 미식축구선수인 하인스 워드와 토크쇼 명MC인 오프라 윈프리가 출연한바 있습니다.

댄싱위드더스타 첫방송을 보며 1시간이 어떻게 흘러갔는지 모를정도로 빠르게 지나갔습니다. 눈을 때지 못하게 하는 몰입감이 상당하고 출연진들의 화려한 무대의상과 몸을 사리지 않는 열정적인 댄스는 상당한 흥미와 재미를 안겨주었습니다.


1. 댄싱위드더스타 첫무대를 화려하게 장식한 김규리 김강산

영화배우 김규리는 김강산과 호흡을 맞춰 '차차차'를 췄습니다. 평소의 이미지와는 다른 파격적인 보라색 무대의상을 입은 김규리는 파격적인 안무를 거침없이 소화하며 몸을 사리지 않는 열정적인 댄스와 카리스마있는 표정으로 무대를 압도하는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심사위원 남경주가 영화배우를 그만 두고 댄스스포츠 선수로 전향하는 것이 어떻겠느냐고 말할 정도로 좋은 무대를 보여줬습니다.


2. 훈남 아나운서 오상진 함가연 코믹 자이브

MBC 훈남 아나운서 오상진은 코믹한 의상을 입고 함가연과 자이브를 코믹하면서도 열정적으로 추어 웃음을 선사했습니다. 심사위원 남경주는 "통통튀는 탄력성에 귀여움까지 정말 좋았다. 다만 표정이 다양하지 못했던 점이 아쉽다"고 평가했습니다.

기상캐스터 박은지도 권순용과 짝을 이뤄 섹시하면서도 열정적인 무대를 선보여 차분히 일기예보를 방송하던때와는 전혀다른 이미지를 보여줘 심사위원들의 호평을 받았습니다.


3. 댄싱위드더스타 최고점을 받은 김영철 이채원

출연자중 최고령자인 배우 김영철은 이채원과 왈츠를 췄습니다. 김영철과 이채원 커플은 아버지와 딸같은 분위기를 연출했습니다. 김영철의 인자한 미소와 부드러움이 그대로 드러나는 순간이었다. 심사위원 남경주는 검영철 이채원 커플에 대해 가슴찡한 감동적인 무대였다고 호평했으며, 황선우는 어려운 자세를 유지하면서도 파트너하고 교감하고, 여유있게 품위를 지키면서 신뢰감까지 느껴지게하는 최고의 왈츠라고 극찬을 했습니다.

심사위원들의 호평이 쏟아진 김영철 이채원 커플은 댄싱위드더스타 사전경연 최고점을 받으며 1위를 차지했습니다.


4. 얼짱 미녀 바둑기사 이슬아 키스포퍼먼스

바둑계에서 얼짱 미녀 바둑기사로 널리 알려진 2010년 광저우 금메달리스트 이슬아 3단은 박상운과 짝을 이뤄 깜찍 발랄한 무대를 선보였습니다. 바둑얼짱 이슬아는 발이 까지는 부상을 입을정도로 많은 연습을 했습니다.

이슬아는 깜찍한 핑크색 도트무늬 의상과 밝은 표정으로 발랄한 분위기를 연출했습니다. 이슬아 박상운 커플은 젊은 연인들의 통통튀는 연애감정을 자이브로 표현하며 매력을 발산했습니다. 시종일관 통통튀는 발랄함과 귀여움이 돋보인 무대였습니다. 무대 마지막을 장식한 이슬아 키스퍼포먼스 역시 눈길을 끌었습니다.


5. 원조아이돌의 저력을 보여준 문희준 차차차

원조아이돌 HOT 문희준은 안혜상과 짝을 이뤄 녹슬지 않은 댄스실력을 보여줬습니다.

문희준은 HOT시절의 안무를 중간중간 가미하며 파워풀하면서도 개성있는 무대를 연출했습니다. 특히 파트너 안혜상과 뛰어난 호흡을 선보이며 재치있고 열정적인 댄스를 보여줬습니다.


6. 제시카고메즈 룸바 파격의상을 선보인 섹시미

세계적인 모델 제시카고메즈는 룸바에 도전했습니다. 제시카고메즈는 파격노출을 선보인 과감한 드레스와 섹시한 안무를 선보이며 매혹적인 무대를 연출했습니다. 파트너 박지우와도 완벽한 조화를 이루었습니다.

심사위원도 제시카고메즈 룸바에 대해 부드럽고 정열적인 매력이 잘 나타났다고 호평했습니다.


7. 상큼발랄한 댄스 종결자 현아 퀵스텝

걸그룹의 대표적인 춤꾼 댄스종결자 포미닛 현아는 현란한 퀵스텝을 선보이며 상큼 발랄한 무대를 보여줬습니다. 파트너 남기용과 함께 깜찍한 퀵스텝을 보여주며 평소 포미닛에서 보여줬던 섹시하고 카리스마있는 무대와는 달리 상큼발랄함을 마음껏 과시했습니다.

그밖에 성악가 김동규는 파트너 이한나와 함께 탱코를 추었습니다. 김동규는 평소 바리톤으로 보여주던 중후함 대신 카리스마있고 절도있는 동작과 표정연기를 선보였습니다. 파트너 이한나를 번쩍 안아드는 퍼포먼스까지 완벽히 소화해 환호를 받았습니다.

기부천사 김장훈은 정아름과 짝을 이뤄 퀵스텝 퍼포먼스를 선보이며 익살스럽고 열정적인 무대를 연출했지만, 몸치의 한계를 극복하지 못해 댄싱스타 꼴찌를 차지했습니다.

마라토너 이봉주는 최수정과 짝을 이뤄 깔끔한 흰색슈트를 입고 왈츠를 추었습니다. 파트너를 안정적으로 이끄는 이봉주의 여유있는 모습이 돋보였습니다. 심사위원 남경주는 이봉주 최수정 커플에 대해 성실함이 보이는 감동적인 무대였다고 호평했습니다.

'댄싱 위드 더 스타'는 다양한 분야의 유명인사들이 한자리에 모여 평소와 다른 매력을 마음껏 발산하며 색다른 재미를 주었습니다. 1시간이 너무 짧게 느껴질정도로 몰입감도 상당하고 확실히 세계적인 인기 프로다운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김규리와 문희준의 차차차와 바둑얼짱 이슬아의 키스퍼포먼스, 제시카고메즈 파격의상 룸바 댄스와 최고점을 받은 김영철 이채원 커플 무대 등 볼거리가 많았습니다.
댄싱위드더스타 첫회 반응를 보니 금요일 절대강자 자리를 차지한 위대한 탄생의 후속으로 손색이 없어보입니다. 아니 오히려 그 이상의 가능성도 엿보입니다. 이제껏 본적없는 신선한 포맷이면서 서바이벌에서 느낄수 있는 긴장감보다도 출연자들의 유쾌함과 발랄함이 돋보여서 즐겁게 볼 수 있었습니다.

댄싱위드더스타에서 열정적이면서 좋은 무대를 보여준 국민마라토너 이봉주 선수와 기부천사 김장훈, 영화배우 김규리와 가수 문희준, 모델 제시카고메즈와 바둑얼짱 이슬아, 바리톤 김동규와 배우 김영철, 훈남 아나운서 오상진과 기상캐스터 박은지, 걸그룹 한류열풍의 주역 막내 포미닛 현아까지 열심히 노력하는 열정이 아름다워보였습니다.

확실히 각계각층에서 성공한 사람들은 댄스를 해도 열정적이고 열심히 하는구나 하는것을 느낄수 있었습니다. 출연자들이 그동안 흘린 땀과 노력을 엿볼수 있어서 더욱 즐거웠던 것 같습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Posted by 스마일타운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