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리세가 이효리의 '유고걸'을 재연해 상큼한 매력을 선보였습니다.

6월 3일 방송된 MBC '스타오디션 위대한탄생'은 '위대한 콘서트'로 위탄 TOP12에 선정된 백청강, 이태권, 손진영, 조형우, 황지환, 셰인, 정희주, 백새은, 김혜리, 권리세, 노지훈, 데이비드오의 무대가 펼쳐졌습니다.



위대한탄생에서 선보인 권리세 유고걸

권리세는 가수 이효리의 '유고걸'(U-Go-Girl)로 위대한 콘서트의 첫무대를 장식했습니다. 노지훈의 피처링으로 시작된 권리세의 유고걸은 미소를 잃지 않는 발랄한 표정과 자신감 넘치는 안무로 한층 성숙해진 모습을 보였습니다. 이효리가 '유고걸'에서 선보였던 컬러풀한 의상과 메이크업 화장을 그대로 재현했습니다.


또한 다이어트를 위해 그동안 매일 몇시간씩 운동을 꾸준했던 노력을 보여주듯 각선미를 강조한 연두색 민소매 점프수트로 몸매를 과시했습니다. 권리세는 5월 27일 진행된 '위대한탄생 그랜드 파이널'에서 마돈나의 '라이크 어 버진' 무대를 통해 섹시한 춤과 노래를 선보인적이 있습니다.


권리세 유고걸 안무도중 속바지가 여러차례 노출되는 장면이 여러차례 있었습니다.
걸스데이의 기저귀패션을 떠올릴 정도로 유고걸 안무도중 권리세의 하얀 속바지가 여러차례 노출되며 시선을 어디다 두어야할지 난감해지기도 했습니다.


권리세의 유고걸은 밝은 미소와 함께 상큼하고 발랄한 모습을 선보이면서도 뛰어난 댄스와 퍼포먼스를 마음껏 뽐내며 위대한 콘서트의 첫무대를 신나게 꾸몄습니다. 다만 권리세 유고걸에 대한 립싱크 논란은 끊이지 않을것 같습니다. 뛰어난 안무와 함께 권리세만의 상큼발랄한 매력을 선보였지만, 가창력에 대한 아쉬움은 여전히 남는 무대였습니다.


상큼발랄하고 섹시한 무대를 선보인 소녀시대 유고걸

소녀시대는 MBC 쇼음악중심 200회특집에서 섹시하고 요염한 이효리 유고걸을 소녀시대만의 매력을 선보이며 상큼발랄하고 섹시한 무대를 연출했습니다. 이효리 유고걸을 재해석해서 소녀시대걸로 소화해내며 역시 소녀시대답다는 평가를 받을만큼 훌륭한 무대를 선보였습니다.


섹시하고 요염한 이효리 유고걸과는 달리 상큼하고 발랄한 소녀시대의 유고걸은 저절로 미소가 지어집니다. 셔츠를 묶어 탄탄한 복근을 드러낸 시원한 의상도 소녀시대만의 매력을 물씬 풍기게 합니다.


그동안 소녀시대는 다른 가수들의 노래를 많이 선보였습니다. 이효리 유고걸 이외에도 원더걸스 텔미, 슈퍼주니어 쏘리쏘리를 비롯해 음악여행에서는 김종서의 '아름다운 구속'을 뛰어난 가창력을 선보이며 댄스뿐만이 아닌 훌륭한 가창력도 갖춘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깜찍하면서도 파워풀한 무대를 선보인 카라 유고걸

카라는 2008년도에 이효리의 유고걸을 선보인바 있습니다. 카라 초창기시절이라 풋풋하고 청순한 옛모습도 볼 수 있습니다. 카라는 이효리의 유고걸을 카라가 가지고 있는 특유의 깜찍함을 간직한채 상당히 파워풀하고 힘있는 무대를 선보여 신나는 무대를 연출했습니다.


카라 유고걸은 섹시함보다는 보는내내 미소가 나올정도로 귀엽습니다. 또한 걸그룹답지 않은 파격적인 파워풀한 무대로 흥겨운 무대를 연출했습니다.


파워풀한 댄스를 마음껏 뽐낸 니콜과 깜찍함을 보여준 한승연이 돋보였습니다. 카라의 리더 박규리와 앳땐 모습의 구하라와 막내 강지영도 유고걸 댄스를 신명나게 추며 보고만 있어도 미소가 저절로 나오게 됩니다.


원조의 위력을 보여준 섹시 종결자 이효리 유고걸

이효리는 카라의 유고걸 무대중간에 합류해서 이효리 특유의 섹시함과 카리스마를 마음껏 뽑내며 카라를 순식간에 백댄서로 전락시켰습니다. 이효리는 섹시함이 어떤것이라는 걸 확실하게 보여주며 무대를 앞도했습니다.

이효리가 선보인 섹시하고 요염한 안무와 무대를 앞도하는 카리스마는 원조의 진면목을 선보이며 역시 이효리라는 찬사가 터져나오게 했습니다.


앞으로도 이효리 유고걸을 패러디하거나 따라하는 걸그룹이나 여자 가수들이 많을것으로 예상됩니다. 이효리의 유고걸은 여성 특유의 섹시함과 요염함을 마음껏 뽐낼수 있으면서도 신나는 리듬과 안무로 인해 보는 사람을 흥겹게 합니다.

또한, 그에 비례해서 이효리 유고걸 따라하기에 대한 논란도 계속될 것입니다. 상당히 파워풀한 무대이기 때문에 립싱크에 대한 논란이 끊이질 않을것이고, 이효리만큼 완벽하게 소화하기도 쉽지 않기 때문에 이효리의 유고걸과 비교되며 비난을 받기도 합니다.


권리세 유고걸만해도 퍼포먼스는 훌륭했지만 립싱크 논란이 일고있고, 소녀시대와 카라가 선보인 유고걸도 걸그룹 특유의 매력을 마음껏 발산하며 좋은 무대를 선보였지만 원조 이효리만 못하다는 평을 받아야 했습니다. 나는가수다 등장이후 대중들의 가수를 보는 눈, 특히 가창력에 대한 눈높이가 상당히 높아졌기 때문에 앞으로 립싱크 무대는 주의해야 해야 할거 같습니다.

아무튼 권리세가 선보인 유고걸은 깜찍 발랄하고 훌륭한 댄스 퍼포먼스를 선보이며 그동안 많은 연습을 했음을 짐작할 수 있었습니다. 분명 안무와 비쥬얼적인 측면을 보자면 권리세는 끼가 많고 춤을 잘 소화하며 스타성이 풍부합니다. 그러나 가창력 부분에서는 물음표를 달 수 밖에 없고 이에 대한 논란은 끊이질 않을것 같습니다.

특히 권리세는 걸그룹 연습생 출신이 아닌 가창력을 겨루는 위대한탄생 출신자이기 때문에 립싱크를 하는 댄스가수가 아닌 가창력을 갖춘 진정한 가수로 성장하느냐에 따라 권리세의 가수로서의 성공여부가 결정될거 같습니다. 권리세의 장점과 한계를 동시에 볼 수 있었던 유고걸 무대였습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Posted by 스마일타운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