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아이유가 올 1분기(2011년 1월~3월)에 음원으로만 60억 매출을 올려서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아이유의 미니앨범 '리얼'과 리패키지 앨범 '리얼 플러스'가 대박을 터뜨리면서 이 같은 매출을 달성했다고 하는데 정말 대세 아이유의 인기를 실감하게 합니다.

네티즌들은 아이유 60억 음원매출을 보고 '여고생 CEO'라는 타이틀을 붙여줬습니다.

그런데 저 60억은 아이유 수입이 아닌 음원 매출이라서 정작 아이유가 벌어들인 돈은 생각보다 그리 많지 않습니다.

먼저 이통사가 수수료 30%를 가져갑니다.

나머지 금액이 음악산업협회로가서 작곡가,작사가, 소속사가 분배합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아이유 소속사인 로엔엔터테인먼트로 분배된 음원수익료는 소속사와 아이유 계약조건에 따라 분배합니다.

일반적인 아이돌 가수의 경우 소속사와 가수가 7:3으로 수익금을 분배한다고 합니다.

정작 60억중에서 아이유 소속사의 수익은 10여억원 남짓 밖에 안됩니다.

하지만 음원 매출 60억원은 실로 엄청난 액수입니다.

아이유의 초대박 행진은 지난해 말부터 시작했습니다.

타이틀 곡 '좋은날' 이 차트에서 올 2월까지 롱런했고, 후속곡 ,나만 몰랐던 이야기, 역시 빅뱅 동방신기 등과의 대결에서 선전했습니다.

때마침 KBS '드림하이' OST 수록곡 '섬데이'마저 히트하면서 매출이 급증했습니다.

이정도면 '국민여동생'에서 '대세 아이유'가 된 아이유(IU)는 걸어다니는  중소기업이라 불릴만 합니다.


또한, 아이유가 교복을 입은 남자 아이돌을 보고 설렌 적이 있다고 고백해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아이유는 최근 KBS 2TV '해피투게더3' 녹화에 참여해 "투명인간이 되면 남자고등학교에 가고 싶다"고 말해 궁금증을 자아냈습니다.

아이유는 "여자 고등학교에 다니다 보니 남학생들이 교복 입은 모습을 볼 수가 없는데 학교 가는 길에 가끔씩 남학생들이 교복 입은 모습을 보면 그렇게 멋있어 보일 수가 없다"며 "음악프로에 출연했을 때 교복을 입고 리허설을 하는 남자 아이돌을 보고 설렌 적도 있다"고 털어놨습니다.

이어 아이유는 자신의 이상형으로 "남자를 볼 때 쇄골을 가장 먼저 보는데 늘어난 티셔츠에 살짝 보이는 쇄골라인이 예쁜 남자가 이상형이다"고 밝혔습니다.
 
세바퀴 출연 아이유 3단고음 비법은 컵라면


아이유는 4월2일 방송된 MBC '세상을 바꾸는 퀴즈'(세바퀴)에 출연해서 3단고음 비법은 컵라면이라고 공개해 화제가 되기도 했습니다.

이날 세바퀴 MC들의 "3단 고음 무대에서 한번도 실수 한 적이 없느냐"는 질문에,

아이유는 "아직 무대에서 실수를 한적은 없다"고 말하며 "보통 아침에는 목이 잘 안풀린다. 안좋은 방법이긴한데 뜨거운 컵라면을 재빨리 먹으면 열이나고 매워서 순간적으로 목이 잘 풀린다"고 자신만의 목 푸는 비법을 공개했습니다.

세바퀴 방송 직후 네티즌들은 아이유의 ‘3단고음’ 비법에 대해 뜨거운 관심을 보였는데, 이를 증명하듯 인터넷 포털 사이트 인기검색어에는 '아이유 컵라면'이 오를 정도로 화제가 되었습니다.

이와 관련해 네티즌들은 "컵라면을 먹고 목을 푼다니 신기하다", "나도 컵라면 먹으면 3단고음 될까", "오늘 컵라면 먹고 노래방 가야겠다", "다른 가수들도 따라해 보는 거 아냐", "당분간 컵라면 선물 쏟아지겠네" 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였습니다.

일부 삼촌팬들은 아이유의 3단 고음을 위해 컵라면은 자신들이 책임을 진다며 열의를 보이기도 했습니다.
 

아이유 유치원 아이유치원

최근에 국민여동생 아이유의 인기에 따른 또다른 웃지못할 에피소드가 있었습니다.

얼마전에 인기리에 종영된 KBS 2TV '드림하이' 마지막 회에 등장했던 '아이유치원'이 화제가 된겁니다.

당시 방송에서 극 중 필숙(아이유 분)은 7년 후 ‘아이유치원’의 유치원 원장이 됐는데, 이 방송후 ‘아이유치원’과 같은 이름의 유치원이 실제로 경기도 용인시 수지구에 위치한 것으로 알려졌고, 네트즌들의 방문 폭주로 이 유치원 홈페이지가 다운되었습니다.

아이유 유치원 홈페이지는 이후 몇일 동안 계속해서 접속이 폭주하면서 접속이 불가능했던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아이유 소속사 로엔엔터테인먼트 측은 "인기나 매출보다 아이유의 음악적 재능을 키워나가는데 중점을 두고 있다"며 "이미지가 고갈되지 않도록 장기적인 비전을 가지고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고 밝힌바 있습니다.

'대세 아이유'의 신조어를 탄생시키며 국민여동생이 된 대세 아이유의 거침없는 인기행진이 앞으로도 계속될지 귀추가 주목됩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Posted by 스마일타운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