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연예인중에 희귀 성씨를 가진 사람들이 꽤 있더군요. 한번 모아보았습니다.


인기그룹 베이비복스 멤버 간미연씨의 간(簡)씨는 2,429명밖에 없는 희귀성씨

 

탤런트 견미리씨의 견(甄)씨도 전국적으로 1,141명밖에 없는 희귀성씨이다.


휘귀성씨 서문(西門)씨를 가진 여가수 서문탁 (본명은 이수진)

재미있는 사실은 서문탁씨의 성이 희귀성씨이다보니 서씨로 오인하는 사람이 꽤 있다고 한다.

세계 롤러스피드스케이팅 선수권에서 금메달을 탄 희귀성씨를 가진 얼짱 스피드 롤러스케이팅 귁채이 선수



국내 축구계의 귀화선수 1호인 신의손(러시아명 사리체프)은 소속팀 안양의 훈련장이 있는 구리를 본관으로 해 희귀성씨인 구리(九里) 신(申)씨 1대조가 됐다.



연예인 남궁연씨의 '남궁'씨도 대표적인 희귀성씨 스타다.
 


휘기성씨를 가진 전 재무부장관 사공일
중국 당나라 문인으로 신라 효공왕때 귀화한 사공도를 시조로하는 사공씨는 2000년 인구조사에서 모두 4,307명으로 조사됐다.


대표적인 희귀성씨 연예인 판유걸
판유걸의 성씨인 해주(海州) 판(判)씨는 전국에 87가구, 290명만이 가지고 있는 휘기성씨이다.

부산 토박이보다 더 유창한 부산 사투리로 유명한 하일씨(45·미국명 로버트 할리)는 지난 96년 귀화하면서 희귀성씨 영도(影島) 하(河)씨의 시조가 됐다.

가수, 영화배우 활동을 하는 방송인 탁재훈도 대표적인 희귀 성씨 스타이다.

탤런트 송윤아와 결혼한 영화배우 설경구도 대표적인 희귀 성씨 스타

지휘자 금난새씨의 ‘금’씨도 보기 드문 희귀성씨다.
‘금’의 한자는 봉화(奉化) 금씨들이 쓰는 ‘금’(琴)이 아니라 ‘금’(金)이다.
사실 그는 김녕(金寧) 김씨 자손이지만, 그의 아버지 작곡가 고 금수현씨가 ‘성씨 김(金)’자가 ‘쇠 금(金)’이기도 하고, 시조인 알지(閼智)의 성이 신라 때는 ‘금’이었다는 점 등을 들어 희귀성씨인 금씨로 성을 바꿨다.

이밖에 탤런트 금보라, 트로트 가수 편승엽, 가수 故길은정, 탤런트 함재희, 온주완, 여운계, 예지원, 육혜승, 선우재덕, 선우옹녀, 곽지민, 기태영, 여욱환, 변정수 등이 있다.

인터넷에는 이런 희귀 성씨를 가진 사람들만의 카페도 개설되어 있다.
희귀성씨를 가진 사람들의 모임(cafe.daum.net/rarityfamily)이 바로 이것.

네티즌들은 이 곳에서 자신의 희귀한 성 때문에 친구들 사이에서 놀림받은 경험이나 겪었던 에피소드 등을 서로 공유하고 있다.

'계한나'란 이름을 가진 네티즌은 경상도 사투리인 '괘안나'와 비슷해서 '괘안나, 안괘안나'가 자신의 별명이 되었다고 털어놨고 '석정이'란 이름을 가진 네티즌은 나무의 말라 죽은 작은 가지를 뜻하는 삭정이나 색종이와 이름이 비슷해 친구들의 놀림을 받았던 경험을 고백했다.

하지만 대부분의 네티즌은 희귀한 자신의 성씨에 대해 애정을 보였다. 희귀 성씨 때문에 사연도 많지만 그만큼 가치 있다고 느끼는 것.

자신의 성을 '간 씨'라고 밝힌 한 네티즌은 "인터넷에서 다른 네티즌 한명이 '저와 같은 성을 가지고 있어 신기하다'는 메일을 보내왔다"는 사연을 밝힌 후 "자신들만이 공유하는 별명이나 생활에 비슷한 점이 많아 기쁘고 신기하다"고 전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Posted by 스마일타운


티스토리 툴바